본문 바로가기

창업에 대하여

배달창업시 꼭 알아야할 리뷰이벤트 관리

  코로나가 전국을 휩쓸고 있어서 오늘도 집압 맛집에서 족발을 포장해서 맛나게 저녁먹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집은 홀과 포장만으로도 충분히 장사가 되는 맛있는 가게지만 외진곳에서 배달을 시작 하시는 사장님 이라면 배달앱을 통한 배달을 시작하실텐데 생각보다 배달 주문이 들어 오지않아 고민하시는 사장님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에 틀을잡고 있는 맛집들을 누르고 그곳에서 자리 잡으려면 다음과같은 경쟁력이 있어야 하는데 먼저 어디에 강점이 있는지 찾아보야합니다.

1.다른가게보다 맛이 좋다
2.다른가게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3.다른가게보다 구성품이나 양이많다
4.다른가게보다 광고비를 많이 쓸수있다

우리가게의 강점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마케팅방향을 설정해서 밀어붙여야지 이것저것 다한다고 성공하는것이 아니라는것을 알아야합니다.
가성비 가심비 요즘은 인스타용등 페러다임이 자주변화하지만 그래도 위의 네가지가 가장중요한 요소일것입니다.

리뷰이벤트란 리뷰를 써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드리는 것인데요 아무리 좋은 자신만의 강점이 있어도 리뷰가 없는 가게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처음배달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마케팅차원에서 창의적인 선물을 드리면 많은 리뷰로 화답 받으실텐데 대부분 음료수 정도 하십니다. 꼭 창의적인 리뷰이벤트를 생각해 내시기를 바랍니다.

리뷰는 많이 받을수록 좋은데 저는 악풀이 마음에는 아프지만 자신을 돌아보는 아주 좋은 거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배달이다보니 손님에 대한 생각이나 그전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음식이 잘못나가거나 아무 잘못이 없는데 음식에 대한 지적이 있는 경우라도 그러한 의견들이 자신을 발전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리뷰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리뷰이벤트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별점1점받으면 경쟁업체의 작업이다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한번 받을때는 우연이지만 세번 받으면 필연이라생각하고 자신을 돌아본다면 배달 창업에서 꼭 성공 하리라 믿습니다.


728x90